이수역 맛집 전국 부대찌개 맛집 남산터, 실패할 수 없는 맛과 분위기
본문 바로가기

일상보단 일탈 (국내 여행기)

이수역 맛집 전국 부대찌개 맛집 남산터, 실패할 수 없는 맛과 분위기

728x90

가끔씩 부대찌개가 정말 먹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회사 근처에 부대찌개 전문점이 있었을 때는 자주 갔었는데, 지금은 문을 닫아 마땅히 갈 기회가 없었습니다.

최근에 메가박스 이수점에 영화를 보러 갔는데, 어디서 식사를 할기 고민하다가 부대찌개 맛집이 있어서 다녀왔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전국 부대찌개 맛집으로 손꼽히는 남산터 이수점 방문기입니다.


1. 업체정보

 - 업체명 : 남산터 이수점

 - 주소 : 서울 서초구 동작대로 68

 - 영업시간 : 00:00 ~ 24:00 (24시간 영업, 연중무휴)

 - 전화번호 : 0507-1330-1982

 

 

2. 탐방기

1) 남산터 이수점

남산터 이수점은 이수역 6번 출구에서 약 264m 떨어진 곳에 있고, 메가박스 이수점에서도 그리 멀지 않았습니다.

생각보다 화려한 간판에 놀랐고, 부대찌개 전문점 답지 않게 깔끔한 실내 분위기에 또 한 번 놀랐습니다.

실내는 생각보다 넓었는데도, 사람들이 많아서 웨이팅이 조금 있었습니다.

그래도 생각보다 회전율이 빨라, 오래 기다리지 않고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테이블 옆에 수저, 종이컵, 휴지 등이 놓인 선반 같은 게 있었는데, 조금 불편해도 테이블이 더 넓은 느낌이었습니다.

 

 

2) 남산터 이수점 메뉴판

남산터에는 다양한 종류의 부대찌개가 있었습니다.

가장 기본이 되는 남산터 부대찌개뿐만 아니라 수제 베이컨, 이베리코목살, 한우곱창 부대찌개도 있었습니다.

가격은 기본 부대찌개가 11,000원이고 수제 베이컨은 16,000원 그리고 나머지는 18,000원입니다.

사실 가격은 좀 비싼 편이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다행히 교차 주문이 가능했습니다.

이 외에도 특이하게 구이 BBQ가 있었는데 시그니처 수제베이컨, 수제 샘플러, 목살, 폭찹도 있었습니다.

친절하게도 맛있는 방법까지 나와 있었습니다.

 

 

 

728x90

 

3) 남산터 이수점 맛탐방

남산터의 시그니처인 수제 베이컨 부대찌개 1인분에 기본 남산터 부대찌개 1인분으로 주문했습니다.

수제 베이컨 부대찌개로 2인분을 시키면 가성비가 떨어질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남산터는 특이하게도 수제 오믈렛을 주는데, 이게 또 매콤한 부대찌개와 조합이 정말 좋았습니다.

단, 추가 주문은 5,000원입니다.

1인분씩 주문하니, 베이컨의 양은 많지 않았지만, 개인적으로 베이컨보다 부대찌개의 칼칼하고 시원한 맛을 좋아합니다.

그런 면에서 남산터 부대찌개의 국물맛은 훌륭했습니다.

부대찌개 특유의 칼칼하면서 얼큰함이 느껴졌고, 거기에 각종 햄과 고기의 양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밥과 함께 적당히 부대찌개를 먹다가, 라면사리를 넣어서 먹었습니다.

라면사리를 넣을 때는 육수를 추가했고, 싱거울 때는 라면 수프를 넣으라고 했는데 안 넣어도 맛있었습니다.

푸짐하고 맛있는 한 끼 식사였습니다.

 


부대찌개를 좋아한다면, 남산터에서 한 번 드셔보는 걸 추천드립니다.

부대찌개 맛집들은 워낙 많고 사실 그 맛의 차이에 대해서 논하기에는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남산터 역시 전국 부대찌개 맛집답게 훌륭한 맛이고, 양과 서비스로 나오는 반찬들도 만족스러웠습니다.

다만 기본 부대찌개 외 다른 종류는 가격대가 좀 있는 편이니, 개인 선호에 따라 교차 주문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