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도 여행 2박 3일 추천 일정, 울릉도 가볼만한 곳 맛집 카페
본문 바로가기

일상보단 일탈 (국내 여행기)

울릉도 여행 2박 3일 추천 일정, 울릉도 가볼만한 곳 맛집 카페

728x90

이번 포스팅은 울릉도 여행 2박 3일 추천 일정입니다.

울릉도 가는 길은 비록 쉽지는 않으나, 천혜의 아름다운 볼 수 있는 정말 아름다운 섬이라 생각합니다.

쾌속선과 크루즈를 타고 갈 수 있는데, 저는 쾌속선보다는 확실히 크루즈가 더 좋은 거 같습니다.

 

2023.08.07 - [일상보단 일탈 (국내 여행기)] - 울릉도 크루즈 이용 후기, 예매하는 법 그리고 4인실과 6인실 차이

 

울릉도 크루즈 이용 후기, 예매하는 법 그리고 4인실과 6인실 차이

이번 포스팅은 울릉도 크루즈 이용 후기입니다. 개인적으로 쾌속선보다 조금 비싸고 이동시간도 길지만, 그만큼 편하게 이동할 수 있는 게 크루즈의 장점입니다. 거기에 결항 확률도 극히 적기

now-only-now.tistory.com

 

울릉도는 그리 큰 섬이 아니다 보니, 이제는 각각의 명소와 맛집 그리고 카페들이 눈에 훤히 보이는 거 같습니다.

보통 도동항에 숙소를 많이 잡는데, 도동항에 있는 숙소들은 많이 낡은 편입니다. 물론 울릉도를 대표하는 대아울릉리조트 역시 그 명성에 비하면 아쉬운 점이 가득합니다.

 

2023.08.04 - [분류 전체보기] - 울릉도 숙소 울릉대아리조트 숙박 후기

 

울릉도 숙소 울릉대아리조트 숙박 후기

이번 포스팅은 울릉도 숙소로 이용한 대아울릉리조트 숙박 후기입니다. 대아울릉리조트는 울릉도를 대표하는 리조트지만, 지금은 너무 낙후되고 관리도 잘 안되어 사실 실망감이 큰 곳입니다.

now-only-now.tistory.com

 

개인적으로 조금 저렴한 숙소를 찾는다면 사동항에 있는 신축 펜션들이 좋은 거 같습니다.

사동항 근처의 펜션들도 오션뷰 객실들이 많고, 사실 나오면 바로 바다가 보이기 때문에 전망도 좋은 편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울릉도 남단인 사동항에서 출발하는 일정으로 정리해 봤습니다.


1일차 여행

1) 거북바위

1일차 여행은 울릉도 남단에서 서쪽으로 가는 코스로 첫 번째 도착지는 거북바위입니다.

실제로 보면 생각보다 큰 바위라 놀라게 되는데, 날씨 좋은 날 울릉도의 파란 바다와 너무나도 잘 어울리는 바위입니다.

비가 많이 오는 날도 방문해 봤는데, 생각보다 비가 오는 날도 멋진 전경을 볼 수 있었습니다.

강한 파도와 바람 거기에 우뚝 서 있는 거북바위의 모습은 생각보다 멋있었습니다.

 

 

2) 학포해변

거북바위를 방문한 후 두 번째 방문지는 학포해변입니다.

학포해변은 스킨스쿠버로 유명한 곳이며, 해변의 크기는 큰 편은 아니지만 정말 아름다운 곳입니다.

관음도 다음으로 좋아하는 곳으로, 울릉도의 바다와 하늘이 만드는 전경을 보는 것만으로도 행복해지는 곳입니다.

가는 길이 생각보다 험해서, 운전할 때는 조심해서 가야 합니다.

 

 

3) 태하향목

울릉도 여행에서 꼭 가볼 만한 곳을 뽑는다면 주저 없이 관음도, 학포해변 그리고 태하향목이라 말하고 싶습니다.

모노레일을 타면 전망대까지 편하게 갈 수 있지만, 그보다는 걸어서 한 바퀴를 도는 걸 추천드립니다.

날씨 좋은 날에는 눈부신 하늘 아래 정말 아름다운 파란 바다를 볼 수 있는데

개인적으로 그리스, 크로아티아가 생각날 정도로 멋진 전경이었습니다.

 

 

4) 현포항

태하향목을 방문한 후에는 현포항으로 이동하면 됩니다.

현포항은 다양한 수중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곳인데, 이 쯤되면 잠깐의 휴식시간이 필요합니다.

그리 특별한 장소는 아닐 수 있지만, 현포항에 카페 팔레트가 있어서 일정으로 잡았습니다.

오션뷰를 볼 수 있는 깔끔하고 모던한 카페로, 다음 방문지로 가기 전에 휴식하기 좋습니다.

 

2023.08.03 - [일상보단 일탈 (국내 여행기)] - 울릉도 오션뷰 카페 팔레트, 울릉도의 푸른 바다를 보며 커피 한 잔

 

울릉도 오션뷰 카페 팔레트, 울릉도의 푸른 바다를 보며 커피 한 잔

울릉도를 2번 여행하면서 하루에 한 번 꼭 카페를 간 거 같습니다. 카페울라는 2번 방문했지만, 어디를 가든 여행지에서의 커피 한 잔은 반드시 필요한 거 같습니다. 여행의 시작을 커피 한 잔과

now-only-now.tistory.com

 

 

5) 나리분지

1일차 여행의 마지막 장소는 나리분지입니다.

나리분지는 울릉도 고지대에 있는 평지로, 가는 길은 굉장히 험하지만 올라가면 이색적인 전경을 볼 수 있습니다.

울릉도가 아닌 다른 세상에 온 듯한 넓은 평지가 한눈에 보이는 전경은 그 자체로 너무나 멋졌습니다.

나리분지에서는 맛있는 산채비빔밥을 먹고 가볍게 산보를 하는 일정이 좋습니다.

 

2023.08.02 - [일상보단 일탈 (국내 여행기)] - 울릉도 나리분지 맛집 나리촌식당, 산채비빔밥으로 건강한 한 끼

 

울릉도 나리분지 맛집 나리촌식당, 산채비빔밥으로 건강한 한 끼

개인적으로 울릉도에서 꼭 먹어야 될 음식을 꼽는다면, 신비섬횟집의 물회와 나리분지 산채비빔밥이라 생각합니다. 2023.06.02 - [일상보단 일탈 (국내 여행기)] - 울릉도 맛집 신비섬횟집, 가성비

now-only-now.tistory.com

2023.06.01 - [일상보단 일탈 (국내 여행기)] - 울릉도 맛집 나리분지 야영장식당, 아름다운 분지에서 먹는 산채비빔밥

 

울릉도 맛집 나리분지 야영장식당, 아름다운 분지에서 먹는 산채비빔밥

이번에 울릉도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울릉도는 날씨 영향이 정말 큰데, 날씨가 맑은 날은 너무나 아름다운 섬으로 어디를 봐도 아름다운 전경뿐입니다. 생각보다 음식점들은 많지 않고 가격대

now-only-now.tistory.com

 

 

728x90

 

2일차 여행

1) 저동항

2일차 여행은 남단에서 동쪽으로 올라가는 일정입니다.

첫 번째 방문지는 저동항인데, 강릉에서 들어오는 쾌속선이 도착하는 곳입니다.

저동항에는 카페들과 맛집들이 많아서 식사나 커피 한 잔 하고 출발하기에 딱 좋습니다.

 

2023.06.06 - [일상보단 일탈 (국내 여행기)] - 울릉도 카페 글림, 울릉도에서 느낄 수 있는 커피 한 잔의 여유

 

울릉도 카페 글림, 울릉도에서 느낄 수 있는 커피 한 잔의 여유

여행에 있어 절대로 빠질 수 없는 게 바로 맛집과 카페인 거 같습니다. 주요 명소들을 돌아다니면서 멋진 전경을 감상하고 즐거운 경험도 할 수 있지만 그만큼 중요한 것이 맛있는 음식을 먹는

now-only-now.tistory.com

2023.07.25 - [일상보단 일탈 (국내 여행기)] - 울릉도 저동항 맛집, 오삼불고기 대표 맛집인 전주식당

 

울릉도 저동항 맛집, 오삼불고기 대표 맛집인 전주식당

울릉도에 가게 되면 한 번쯤은 따개비밥이나 오삼불고기를 먹게 될 겁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따개비밥보다는 오삼불고기를 더 좋아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울릉도에서 먹었던 오삼불고기 중에

now-only-now.tistory.com

 

 

2) 도동항

저동항을 방문한 후에는 도동항으로 이동하면 됩니다.

도동항의 매력은 잔도처럼 바다 위를 걸을 수 있는 행남해안산책로입니다.

낮에 가야 들어갈 수 있으며, 약간은 긴 거리지만 그만큼 아름다운 전경을 보면서 걸을 수 있습니다.

사실 도동항은 낮보다는 야경이 더 멋진 곳입니다.

어두운 하늘 아래 밝게 빛나는 조명이 운치 있으면서 멋진 야경을 만들어 냅니다.

 

 

3) 관음도

울릉도에서 가장 아름다운 전경을 뽑는다면, 관음도와 이어지는 연도교에서 바라보는 경관이라 생각합니다.

관음도 자체보다는 이 연도교에서 바라보는 전경이 정말 멋진데, 울릉도의 가장 아름다운 모습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저 멀리 끝이 안 보이는 바다와 하늘과 맞닿은 수평선 그리고 아름다운 색감이 정말 절경이었습니다.

날씨가 안 좋은 날은 입장이 통제되기도 하니, 날씨 좋은 날에는 꼭 방문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 운영시간 : 4월~10월 09:00 ~ 19:00, 11월~3월 09:00 ~ 17:00

 - 입장료 : 성인 4,000원, 청소년 3,000원, 소인 2,000원

 

 

4) 해중전망대

천부해중전망대는 특이하게 수중에 있는 전망대입니다.

약 22.2m의 계단을 따라 전망대까지 간 후 수심 6m 정도 내려가면 바닷속을 볼 수 있는 전망대가 나옵니다.

전망대는 생각보다 작아서 가벼운 마음으로 약간은 휴식을 취할 겸 가는 곳이라 생각하면 됩니다.

해중전망대도 관음도처럼 날씨가 좋지 않으면 입장이 불가하니 사전에 연락을 하고 가는 게 좋습니다.

 

 

5) 카페울라

2일차 여행의 마지막 장소는 카페울라입니다.

카페울라는 코스모스테이 옆에 있는 카페로, 커다란 울릉도 고릴라인 울라의 조형물이 인상적인 곳으로

사실 카페보다는 이 울라 조형물과 절벽에서 바라보는 오션뷰가 유명한 곳입니다.

카페는 생각보다 작고 특별한 점은 없지만, 시원한 커피 한 잔과 멋진 전경으로 여행의 마지막 장소로 좋은 곳입니다.

 

 

2023.06.07 - [일상보단 일탈 (국내 여행기)] - 울릉도 여행 가볼만한곳 카페울라, 환상적인 오션뷰를 볼 수 있는 곳

 

울릉도 여행 가볼만한곳 카페울라, 환상적인 오션뷰를 볼 수 있는 곳

아름다운 전경과 함께 맛있는 커피를 먹을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지, 생각만 해도 기분이 좋아집니다. 여행에 있어 가장 기분 좋은 순간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울릉도에서 아름다

now-only-now.tistory.com


울릉도까지 가는 길은 너무 멀지만, 국내 여행지 중 가장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볼 수 있는 곳이라 생각합니다.

나중에 울릉도 공항이 생기면 더 편해지겠지만, 지금도 크루즈를 타고 가면 나름 이색적인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독도 여행까지 포함하면 2박 3일보다는 3박 4일이 좋을 거 같습니다.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울릉도 맛집 포스팅입니다.

 

2023.08.09 - [일상보단 일탈 (국내 여행기)] - 울릉도 맛집 추천 Top5, 울릉도 여행 3회차의 내돈내산 후기

 

울릉도 맛집 추천 Top5, 울릉도 여행 3회차의 내돈내산 후기

울릉도는 여행하기 정말 좋은 곳입니다. 물론 복잡하고 긴 이동시간과 사악한 물가는 아쉽지만, 그만큼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볼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울릉도 여행을 3번 하고

now-only-now.tistory.com

 

울릉도 카페 포스팅입니다.

 

2023.08.16 - [일상보단 일탈 (국내 여행기)] - 울릉도 카페 추천 Top5, 울릉도 여행 3회차의 내돈내산 후기

 

울릉도 카페 추천 Top5, 울릉도 여행 3회차의 내돈내산 후기

여행에 있어 카페와 맛집 방문은 필수라 생각합니다. 카페에서 시원한 커피 한 잔이면 컨디션은 금세 회복되고 그 자체로 멋진 시간이 아닐까 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지난번 울릉도 맛집 방문기

now-only-now.tistory.com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