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전기차 아이오닉5 시승기 (폴스타2, 기아EV6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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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전기차 아이오닉5 시승기 (폴스타2, 기아EV6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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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번 폴스타2, 기아 EV6 시승기에 이어 이번에는 현대 아이오닉5 시승기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2023.01.08 - [일탈보단 일상 (소중한 하루)] - 볼보 전기차 전용 브랜드 폴스타2 시승기

 

볼보 전기차 전용 브랜드 폴스타2 시승기

얼마 전 볼보의 전기차 전용 브랜드인, 폴스타2 빌려서 강화도를 다녀왔습니다. 강화도 여행기를 작성하기 전에 오늘은 폴스타2 시승기에 대해 글을 먼저 써보고자 합니다. 1. 폴스타 기존에 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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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1.09 - [일탈보단 일상 (소중한 하루)] - 기아 전기차 EV6 시승기

 

기아 EV6 시승기

볼보 폴스타2 시승기에 이어 이번에는 기아 EV6 시승기입니다. 볼보 전기차 전용 브랜드 폴스타2 시승기 얼마 전 볼보의 전기차 전용 브랜드인, 폴스타2 빌려서 강화도를 다녀왔습니다. 강화도 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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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오닉5는 현대자동차의 전기차 브랜드 아이오닉에서 2021년에 출시한 준중현 크로스오버 SUV입니다.

초기 컨셉 카가 나왔을 때, 포니 시리즈를 오마주한 상당히 파격적인 디자인으로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고

실제 차량이 출시했을 때도 콘셉트 카와 거의 동일한 디자인을 보여줬습니다.

또한 현대자동차가 개발한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GMP를 사용해 만들어진 첫 번째 EV 양산 차량으로

친환경 브랜드인 아이오닉을 런칭하면서 차량 이름은 아이오닉5로 결정됐습니다.

가격은 5,000만원에서 등급과 옵션에 따라 6,135만원까지고, 주행거리는 319~458km입니다.


1. 외관 디자인

3월에 공주 여행을 다녀왔는데 이번에 아이오닉5를 빌려서 다녀왔습니다.

개인적으로 폴스타2, EV6, 아이오닉6보다는 아이오닉5의 디자인이 더 매력적이라 생각합니다.

일단 독특하면서도 질리지 않는 느낌으로 사실 출시된 지는 좀 됐지만 지금 봐도 촌스럽지 않고 멋진 외관입니다.

포니를 오마주한 것처럼 직선으로 곧게 뻡은 라인과 각은 세련된 느낌을 주고

가는 전조동이 돋보이는 앞 부분은 하이테크적인 이미지가 느껴집니다.

개인적으로 아이오닉6도 물론 매력적인 외관이지만 아이오닉5 특유의 절제된 디자인이 더 멋지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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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내부 디자인

기아 EV6와 마찬가지로 가로형의 파노라마 디스플레이가 시각적으로 보기 좋았습니다.

개인적으로 폴스타2의 세로형 디스플레이형보다 가로형이 시인성도 좋고 조작하기도 편하다고 생각합니다.

내비게이션, 열선/통풍, 공조, 블루투스 연결 등을 디스플레이로 조작할 수 있고

기본적인 기능은 버튼식으로도 구성되어 있어서 폴스타2보다는 확실히 편의성이 높았습니다.

실내 공간감은 EV6, 폴스타2, 아이오닉6보다는 확실히 넓은 느낌이었습니다.

운전석과 조수석이 연결되어 있으니 실내 공간이 더 큰 느낌이었고 글로우 박스가 서랍형인 점도 특이했습니다.

공간감에 있어 이동식 콘솔은 생가보다 유용한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운전석이 있는 1열 뿐만 아니라 2열도 확실히 넓었고, 트렁크 크기 역시 더 넓었습니다.

특히나 아이오닉6, 기아 EV6보다는 트렁크 공간이 더 컸습니다.

운전석의 릴렉션 전동 시트는 역시나 편리한데, 현대차에서 말하는 것처럼 무중력 상태까지는 아니지만

운전하다가 졸릴 때 잠깐 숙면을 취하기에는 최적이라 생각합니다.

 

 

3. 주행 경험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승차감은 EV6, 아이오닉6 보다는 아이오닉5가 좀 더 안정적인 느낌이었고

폴스타2와 비교하면 폴스타2가 더 안정감이 높았습니다.

전기차 특성상 가속력은 높으나, 고속 주행 시의 안정감 그리고 특유의 가벼운 느낌이 있었지만

EV6나 아이오닉6보다는 그 느낌이 덜했습니다.

내연기관 차량 보다는 전기차의 주행 경험이 더 좋아서

이 특유의 가벼운 주행감만 제외한다면 전기차 운행이 더 편하고 재미있다고 생각합니다.

충전은 현대 기아의 전기차들과 유사하게 조수석 뒤편에 위치하고 있으며, 충전구를 살짝 누르면 열리고

커넥터를 연결하여 충전하면 됩니다.

 

 

아이오닉5는 현대 기아의 전용 전기차 모델 중 최초 모델이지만, 여전히 많은 면에서 좋은 차라고 생각합니다.

특유의 세련되고 날카로운 디자인과 훌륭한 공간감으로 많은 장점들이 있고

이후에 나온 아이오닉6나 EV6보다 어떤 면에서는 더 좋은 면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아이오닉6 시승기와 E-PIT 이용기도 조만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각 브랜드들의 전기차 자체의 기술력 발전과 가격 할인을 통한 전기차 대중화와 함께

전기차 충전 인프라도 잘 구축되어 사용자 관점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날이 어서 왔으면 좋겠습니다.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현대자동차그룹 초고속 충전기인 이피트 이용 후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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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전기차 시승기에 이어 이번에는 국내 초고속 전기차 충전소인 이피트 이용 후기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2023.01.08 - [일탈보단 일상 (소중한 하루)] - 볼보 전기차 전용 브랜드 폴스타2 시승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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